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타이어 임직원이 만든 '양말 인형' 개도국 아동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양광 랜턴과 함께 네팔·미얀마·에티오피아 등지에 전달
    한국타이어 임직원이 만든 '양말 인형' 개도국 아동 지원
    한국타이어 앤 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다음 달까지 밀알복지재단·월드쉐어와 협력해 태양광 랜턴과 옥수수 양말 인형 키트 5천여개를 외국 어린이에게 전달한다고 19일 밝혔다.

    낮에 태양광을 활용해 배터리를 충전 후 야간에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랜턴은 전력보급률이 낮은 네팔·라이베리아·미얀마·에티오피아 등에 지원한다.

    임직원이 직접 친환경 옥수수 섬유로 만든 양말 인형(코니돌)의 경우 탄자니아·베트남·미얀마·키르기스스탄 등지에 전달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봉사를 제한적으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해 이번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대리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예방 물품과 대응 지원금도 지급했다"며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초도양산까지 도와주는 실전형 제조창업 지원책 나왔다

      시제품 제작부터 초도양산까지 도와주는 정부 프로그램이 나왔다.중소벤처기업부는 시제품부터 초도양산까지 지원하는 2026년 제조전문형 메이커스페이스를 오는 13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그동안 메이커...

    2. 2

      "얇고 가볍다"…호평받은 中 보조배터리, 한국 시장 출시

      "샤오미가 보조 배터리 명가라고 해야 되나, 원조라고 해야 되나. 거기서 만든 초슬림 보조배터리인데 가볍다. 물론 용량이 5000mAh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꽤 괜찮게 만들었다." 유튜브 구독자 약 280만...

    3. 3

      "지금 아니면 못 먹어요"…11만원 호텔케이크 10만개 팔린 비결

      롯데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가 11만원을 웃도는 가격에도 출시 5년 만에 1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딸기 디저트를 단일 상품이 아닌 '시즌 콘텐츠'로 확장한 게 먹혀들었다.11일 업계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