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식당서 '여성 엿보는 화장실 표지판' 등장…비난 봇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당 주인 "재미로 했다"…네티즌 비난 이어져
    식장 주인, 공개 사과 후 자진 철거
    중국의 식당에 걸린 문제의 화실 표지판 / 사진=글로벌타임즈 캡쳐
    중국의 식당에 걸린 문제의 화실 표지판 / 사진=글로벌타임즈 캡쳐
    중국의 한 식당에서 남성이 칸막이 너머로 여성을 엿보는 그림의 화장실 표지판을 걸어놔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20일 중국의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에 상하이의 유명 식당에 설치된 저속한 화장실 표지판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표지판은 한 남성이 화장실 칸막이 위로 올라가 여자 화장실을 훔쳐보는 장면을 묘사했다. 이러한 사실은 식당을 이용한 고객이 문제의 사진을 찍어 외부에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웨이보 등에서 해당 사진이 급속하게 퍼져 나가면서 사람들의 비난이 줄을 잇고 있지만 식당 주인은 "재미 삼아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해 더욱 원성을 샀다.

    네티즌들은 "이런 성희롱은 여성에 대한 공격일 뿐 만 아니라 남성을 모욕하는 행위다", "잘못된 관념을 심어 줄 수 있다"등의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문제의 표지판을 철거한 식당 주인은 "자신의 오판과 배려 부족에 고객들에게 큰 불편을 줬다"며 공개 사과했다.

    김기운 한경닷컴 기자 kkw102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도 사상 첫 마이너스 국채 발행

      중국이 사상 처음으로 금리가 마이너스인 국채를 발행했다. 유로화 표시 국채 발행에 유럽 투자자들이 대거 몰렸다. 경기 불안과 저금리 기조 등으로 선진국들이 잇달아 마이너스 국채를 내놓은 가운데 중국도 이 대...

    2. 2

      현대차 중국형 세단 '밍투' 2세대, 광저우모터쇼서 베일 벗었다

      현대차가 20일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광저우 모터쇼)’에서 다양한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을 공개했다.먼저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 전략 중형 세단인 밍투(영문명 : ...

    3. 3

      中, 3대 곡물 경작지 전용 불허…러, 밀 수출제한 쿼터 추진

      세계 각국은 최근 ‘식량 안보’ 강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간 외국에서 식량을 사들였던 국가들이 자국 내에서의 식량 생산 방법을 강구하고 자체 공급망 확보에 힘쓰고 있다. 기후변화와 신종 코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