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컨테이너선 운임지수 또 사상 최고치…2천선 육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상 운임의 기준이 되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컨테이너선 운임지수 또 사상 최고치…2천선 육박
    20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SCFI는 이날 1938.32를 기록하며 1주일 전 대비 80.99포인트 올랐다.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치다.

    금요일마다 새 지수를 발표하는 SCFI는 지난주에도 1857.33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SCFI가 이러한 상승세를 유지할 경우 내주 2천선 돌파가 유력하다고 업계는 전망했다.

    우리나라 수출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미국과 유럽 항로 해상 운임도 크게 올랐다.

    미 서안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3천913달러를 기록했다.

    1주일 전보다 25달러 오른 금액으로, 역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유럽 항로 운임도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1천644달러로, 지난주 대비 136달러나 올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협력사들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지"

       대한항공과 자회사인 지상조업사 한국공항의 협력사들이 20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대한항공·한국공항 협력사 25곳은 이날 성명서에서 "지상조업과 도급업무를 수행 중인...

    2. 2

      "한국, 법인세율은 낮추고 소득세 누진성은 강화해야"

      "코로나19 상황에서 재정지출 효과 적어"한국 경제의 성장 효율을 높이고 소득 분배를 개선하려면 법인세율을 낮추고, 소득세 누진성은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이영 한양대 경제금융대학 교수는 20일 '성장...

    3. 3

      LG화학, 중국 패스트트랙 금지 전 가까스로 전세기 띄웠다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자국 입국 절차를 강화하는 가운데 LG화학 직원들을 태운 전세기가 20일 중국으로 출국했다.LG화학은 이날 자사 배터리 분야 엔지니어 등 직원 100여 명을 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