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한미군, 오늘 오후 6시부터 수도권 이동제한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4일간 적용…"국내 사우나·목욕탕 등도 출입 금지"
    주한미군, 오늘 오후 6시부터 수도권 이동제한 조치
    주한미군 사령부는 21일 한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증가를 고려한 주의 차원에서 수도권 지역의 이동과 출입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주한미군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를 기준으로 향후 14일 동안 제2구역(Area II)으로 또는 해당 구역 내 이동이 제한된다.

    제2구역은 서울·인천·성남 등 수도권 지역이다.

    다만,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공무상 필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개인은 제외될 수 있다.

    주한미군은 또 이날 오후 6시부로 30일간 한국 전역에서 체온 측정과 방역 등과 관련한 장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우나와 목욕탕, 체육관, 운동 시설, 인터넷 카페에 대한 출입을 금지한다고 전했다.

    주한미군은 "모든 소속 관련자들은 핵심 원칙과 공중 보건 방호태세(HPCON), 한국 정부·현지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며 "우리 임무를 위해 병력을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산 공군부대서 1명 코로나19 추가 확진…누적 13명

      충남 서산시는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더 나왔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서산 42번)는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 근무하는 장...

    2. 2

      한미연합사령관 "2년 뒤 전작권 전환? 시기상조"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사진)이 20일 문재인 정부의 공약이자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예측에 대해 "시기상조(premature)"라는 입장을 밝혔다.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이날 용산구 ...

    3. 3

      에이브럼스 "2년뒤 전작권 전환? 예측 시기상조…갈길 더 남아"(종합2보)

      "2년 뒤 전환시기 예측도 시기상조"…문재인 정부 임기내 전환에 사실상 선 그어취임 2주년 간담회…"유엔사, 전투사령부로 회귀·비밀계획 결단코 없다""열병식 북 신형 무기 형상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