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활동 사례집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22일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사례집을 펴냈다.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활동 사례집 발간
    사례집은 최근 2년간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입주민에게 자문한 분야별·공정종류별 주요 보수 방법 등을 담았다.

    도는 2014년 8월부터 공동주택 유지보수 공사의 적정 시기, 방법 등을 무료로 컨설팅해주는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건축, 토목, 전기 등 9개 분야의 민간전문가 70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은 지난 6년간 총 1천200단지를 지원해 공사비 절감 등 단지 여건에 맞는 공사가 시행되도록 도왔다.

    사례집은 시·군과 관련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도청 홈페이지 '경기도 전자북'(ebook.gg.go.kr)에 게재할 계획이다.

    신욱호 도 공동주택과장은 "이번 사례집은 공동주택 보수공사 진행 과정을 단계별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제작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골든 디젤' 업고 V자로 날아오른 국내 정유사들

      작년 상반기 1조원대 적자를 낸 국내 정유업계 실적이 하반기 이후 ‘V자형’으로 반등했다. 디젤(경유)의 정제마진이 배럴당 30달러에 달하는 ‘골든 디젤’ 현상이 실적 회복...

    2. 2

      르노 '그랑 콜레오스'…최대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랑 콜레오스 할부 구매 시 3년간 연 3.3% 금리를 적용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일시불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E-Tech 모델 구매 시 각각 190만원과 90만원을 할인...

    3. 3

      울퉁불퉁 벽에 쏴도 선명한 삼성 'AI 빔프로젝터'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사진)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더 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