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 대상에 ''작은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은 22일 '2020 아동 권리 영화제' 폐막식을 열고, '아동 권리 단편 영화 공모전' 수상작 6편을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 대상에 ''작은별'
    아동 권리 영화제에서는 처음인 단편 영화 공모전에는 영화계 관계자들이 출품작 50여 편을 두고 두 차례 심사했다.

    대상작인 김유빈 감독의 '작은별'은 가난한 삶 속에서 꿈을 버리지 않고 나아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아동 빈곤 문제를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세월호의 아픔을 아동의 시각에서 바라본 '하이 채플림!'(감독 김태유)이, 우수상은 아동 성폭력 피해자의 가족이 겪는 슬픔을 그려낸 '헬로우, 바이'(감독 이호철)가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처음'(감독 이보라)과 '도망치기 좋은 날'(감독 김해리), '아동급식'(감독 홍연이)이 뽑혔다.

    올해가 6회째인 이 영화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아이덴티티, '무대 가득 채우는 멋진 남자들'

      그룹 아이덴티티가 1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

    2. 2

      [포토+] 트리플에스, '언제봐도 사랑스러운 소녀들~'

      그룹 트리플에스가 1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

    3. 3

      [포토+] 유재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개그맨 유재필이 1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