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살라흐 복귀 앞두자 케이타 '아웃'…리버풀 '부상 병동' 시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상 악재 속 레스터에 3-0 완승…홈 64경기 무패 구단 신기록
    살라흐 복귀 앞두자 케이타 '아웃'…리버풀 '부상 병동' 시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이 '부상병동' 신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레스터시티와의 2020-2021시즌 EPL 9라운드 홈 경기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전력에서 이탈했던 골잡이 무함마드 살라흐가 곧 복귀한다고 전했다.

    그는 "살라흐가 최근 구단의 코로나19 검사에서 정상적인 반응(음성)을 보였고, 내일 유럽축구연맹(UEFA) 규정에 따른 추가 검사를 하는데 음성 반응을 보일 것이 확실해 보인다"면서 "살라흐가 곧 팀 훈련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살라흐 복귀 앞두자 케이타 '아웃'…리버풀 '부상 병동' 시름
    오는 26일 아탈란타(이탈리아)를 상대로 홈에서 펼칠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 살라흐가 복귀전을 치를 수 있다는 얘기다.

    살라흐는 11월 A매치 기간 이집트 대표팀에 소집됐다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13일부터 자가격리를 해왔다.

    그는 닷새 정도 뒤 대표팀에서 가진 추가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을 보이는 등 그라운드로 복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리버풀은 이미 미드필더 조던 헨더슨과 수비수 피르질 판데이크 등 핵심 자원을 포함해 부상자가 10명이 넘는 상황이어서 살라흐의 전열 이탈은 큰 악재였다.

    살라흐 복귀 앞두자 케이타 '아웃'…리버풀 '부상 병동' 시름
    그런 살라흐가 예상보다 일찍 복귀하게 됐지만, 클롭 감독은 웃지 못했다.

    이날 레스터시티전에서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가 후반 8분 부상으로 교체됐기 때문이다.

    그는 허벅지 뒤 근육을 다친 것으로 보여 한동안 그라운드에 나서지 못할 전망이다.

    거듭된 부상 악재 속에서도 리버풀은 이날 레스터시티전에서 3-0 완승을 해 디펜딩챔피언의 저력을 보여줬다.

    전반 21분 조니 에번스의 자책골로 앞서나간 리버풀은 전반 41분 디오구 조타, 후반 41분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연속골이 터져 승리를 거머쥐었다.

    살라흐 복귀 앞두자 케이타 '아웃'…리버풀 '부상 병동' 시름
    승점 20점을 쌓은 리버풀(골득실 +5)은 선두 토트넘(골득실 +12)에 골 득실에서 뒤진 2위로 올라섰다.

    64경기 홈 무패 구단 자체 신기록도 썼다.

    리버풀은 지난 2017년 4월 24일 크리스털 팰리스에 1-2로 패한 뒤 홈에서 치른 모든 경기에서 53승 11무를 기록 중이다.

    클롭 감독은 "오늘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놀라웠다.

    선수들 덕에 대단한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영과 밴픽 우선권 분리…LoL e스포츠 ‘수싸움’ 깊어진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가 2026 시즌 또 한 번 변화를 모색한다. 지난해 '피어리스 드래프트'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첫 번째 선택권’이라는 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

    2. 2

      어프로치 섕크, 얼라인먼트 스틱으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티샷과 세컨드샷은 잘했는데 그린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을 오가며 타수를 다 잃은 경험, 이른바 '온탕, 냉탕'은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겪는 일이다. 어프로치는 그린 주변에서 어떻게든 핀 가까이에 붙여...

    3. 3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