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속인 모임서 만난 20·30대 5명 천도제 후 '대마 집단흡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대마 소지·흡연 경위 등 동기 조사
    부산 동부경찰서 전경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동부경찰서 전경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무속인 모임에서 천도제를 마친 뒤 마약을 한 20대, 30대 5명이 경찰에 검거됐다.

    부산경찰청은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20대 1명을 구속 송치하고 20대 1명과 30대 1명 등 2명을 불구속 수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A씨 등 3명은 지난달 17일 오후 9시께 충북에 있는 한 무속인 모임에 참석한 뒤 천도제를 치르고 대마를 흡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부산동부서는 경남경찰청의 공조수사 요청을 받아 지난달 19일 오전 1시23분께 동구 한 빌라 앞에서 A씨 등 3명을 검거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대마를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남청 또한 함께 충북에서 대마를 흡연한 일행 2명을 검거해 불구속 수사 중이며 공급책 1명은 붙잡아 구속했다.

    경찰은 이들이 대마를 소지하게 된 경위와 흡연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에서 대마 재배해 피운 20대 모델커플 검거…동료도 불러

      자신이 거주하는 집에서 직접 대마를 재배해 피운 20대 모델 커플 등이 연이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북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연인관계인 모델 A(24)씨와 B(28·...

    2. 2

      오왼, 쇼미더머니서 모자이크된 이유는?

      대마초 흡연으로 논란이 된 오왼 오바도즈(본명 김현우)가 '쇼미더머니9'에서 통편집됐다.지난 30일 오후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에서는 3차 미션 '리더 선발 싸이퍼'...

    3. 3

      대마초 적발 1명 추가, "래퍼 니안도…"

      나플라, 블루, 오왼, 루피, 영웨스트에 이어 니안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적발돼 경찰 조사를 받았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니플라, 블루, 오왼, 루피, 영웨스트 등은 지난해 8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적발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