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중견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중견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중견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은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이 ‘제 6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상철 회장은 2010년 한글과컴퓨터 인수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실현하면서 적극적인 M&A와 안정적인 경영, 지속적인 R&D를 통해 15개 계열사를 보유한 ICT 융복합 그룹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컴그룹은 오피스SW와 개인안전장비, 임베디드SW 등 각 분야의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봇,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에서도 산학연 협력, 합작법인 설립, 업무협약 체결 등 신기술 확보를 위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올해 초 김상철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에 기여 하고자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한컴 AI 체크25’를 전국지자체에 무상 공급한 바 있다.

    한편, 산업통산자원부와 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개최하는 '중견기업인의 날'은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견기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기업인의 사기를 고취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업계 최대 공식 행사이다. 올해는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을 분리, 참석인원을 제한하여 개최했다.

    ADVERTISEMENT

    1. 1

      iM뱅크(아이엠뱅크), 2026 기업영업 전문인력 모집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강정훈)는 새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 등을 위해 기업영업 전문인력을 21일(수)부터 1월30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금융기관 영업점장 경력을 보유한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본 채용은 금융기관 퇴직 직원을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금융기관에서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수도권 지역에 iM뱅크(아이엠뱅크)의 영업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기업영업 전문인력은 대기업 및 중소기업 등을 방문해 여신과 외환, 수신, 신용카드,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하게 되는데, 지원 자격은 1 금융기관 영업점장(지점장)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장 경력 2년 이상 경력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수도권 지역에서 적극적인 영업이 가능한 지원자라면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 없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오는 1월30일(금)까지 iM뱅크(아이엠뱅크) 채용 홈페이지(https://im.recruiter.co.kr)를 통해 개별접수가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으로 합격여부가 전달된다. 향후 신체검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되며, 3월부터 근무를 시작할 예정으로 기본 급여 이외에도 별도 성과계약을 체결하여 영업성과에 기반한 성과급이 지급된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iM뱅크(아이엠뱅크) 채용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정훈 은행장은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19년부터 도입한 기업영업 전문인력(PRM)을 통해 중소기업에게 두터운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수

    2. 2

      iM뱅크(아이엠뱅크), 새해 지역 어르신 지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기부금 및 난 전달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강정훈)는 새해를 맞아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의미를 전달하고, 지역 취약 노년층 지원을 위해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종익)에 기부금 및 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지난 16일(금)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 맞춰 진행된 이번 전달식 기부금은 사내 회의 및 행사를 간소화해 절감한 비용으로 마련되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임직원들이 자진 기부한 난, 꽃 등의 화분을 함께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연말연시 인사 시즌 받은 난의 효율적 활용을 생각하다 지역 어르신들에게 기증하는 방안을 생각했는데, 일상 속에서 식물을 가꾸는 원예 활동으로 노년층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해 나눔의 의미를 생활 속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하면서 “강정훈 은행장이 연초 취임 당시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를 강조해 고객과 함께하고자 했으며 취임식 사회공헌에 이어 새해 첫 경영전략회의에서도 이 같은 뜻 깊은 전달로 지역사회와의 동행 의지를 함께 담았다”고 밝혔다.전달된 다양한 꽃, 난 등의 식물 화분은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및 산하 시설 공간에 전달되는데 어르신들의 원예 활동 활용 및 사용 공간에 비치되어 휴식공간을 보다 따뜻하게 채울 예정이다.강정훈 은행장은 “신임 은행장으로 인사를 드리는 시점에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아름다운 화분들이 의미를 지니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수 있어 뜻 깊으며, iM뱅크(아이엠뱅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3. 3

      iM뱅크(아이엠뱅크),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강정훈)는 16일(금) 수성동 본점 대강당에서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새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진행한 금번 회의에는 임원 및 부점장 등 약290여 명이 참석했으며2026년의 업무계획, 경영전략 발표 및 CEO비전 소개, 기부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2026년 iM뱅크(아이엠뱅크)는 ‘금융을 바꾸는 금융1stMOVER’라는 경영목표 아래, 자금이 생산적 분야로 향하는 ‘금융 대전환’의1stMOVER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한 전략방향으로 성장 측면에서의 포트폴리오 최적화, 손익 부분에서 수익구조 안정화에 이어 미래를 위한 차별화 경영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각 그룹별 계획 발표 및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2026년 신설된 AX추진부에서 AI를 활용한 iM뱅크(아이엠뱅크)의 ‘디지털 컴퍼니’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 기술 및 사업 활용 계획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또한CEO가 직접 경영 비전을 발표했고 회의 말미에는CEO와의talk 시간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 방식의 소통을 이어갔다. 특히 강정훈 은행장은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실행과 집중적 성과 창출을 통한 ‘속도감 있는 iM뱅크’를 강조했는데, 이를 통해CEO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조직내 친밀도와 소통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회의 중 뜻 깊은 행사도 별도 진행됐는데, 강정훈 은행장 취임을 기념해 지역사회에 기부를 실시한 것이다. 사내 회의 및 행사를 간소화해 절감한 비용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기부금을 ‘대한노인회’에 전달해 은행장이 취임 당시 밝혔던 ‘따뜻한 금융’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의지를 강조했다.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2026년 경영전략회의는 수평적 소통과 협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