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IBK창공’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포·구로·부산에서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총 60여개 창업기업 육성
    창업·벤처기업 지원확대 위해 혁신금융그룹 신설…금융혁신 앞장
    기업은행, ‘IBK창공’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의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을 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개씩, 총 60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5일까지며, 12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육성 기간은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기업에게는 은행의 직접 투자 또는 IBK금융그룹의 초기투자 펀드를 활용한 투자 등 금융지원도 제공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는 기업은행型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12월 문을 연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부산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총 243개의 혁신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571억원의 투‧융자, 2,877여건의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창업벤처기업과 혁신기업 등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미래 산업과 고객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혁신금융그룹’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금융’을 통해 모험자본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의 성장단계별 종합 지원체계 구축에 앞장서 은행 경쟁력을 강화하고, 은행산업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IBK창공(創工)’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www.ibkchangg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1. 1

      롯데호텔앤리조트, 글로벌 앰배서더 신유빈 선수와 유기견 봉사 성료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글로벌 앰배서더 신유빈 선수와 함께 유기견 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전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8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시설 ‘포캣멍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신유빈 선수와 롯데호텔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사료 배식과 유기견 산책, 교감 활동을 통해 보호견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왔으며, 견사 청소를 비롯해 보호소 내 시설 전반의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 외에도 참여자들은 보호소 곳곳에 손길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살피며 유기동물 돌봄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탰다.또한, 신유빈 선수와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보호소 운영과 시설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포캣멍센터’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이번 활동은 신유빈 선수의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SG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신유빈 선수는 2024년 3월 롯데호텔 글로벌 앰배서더로 위촉된 이후 연탄 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며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신유빈 선수는 “꼭 참여해보고 싶었던 봉사 활동을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기동물 보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공감하고,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E

    2. 2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완성한 미식 경험

      롯데호텔 월드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가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와 협업해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선보이는 ‘러브 온더 테이블(Love On the Tab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설 연휴와 발렌타인데이 등 소중한 사람들과 만남이 잦은 시즌을 맞아, 미식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차별화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모션 기간은 2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다.르크루제는 다채로운 색감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10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시그니처 무쇠주물 제품은 우수한 열전도율과 보온성을 갖춰 음식의 풍미와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세느는 그릴 및 한식 코너 등에서 르크루제 제품을 활용해 음식을 최적의 상태로 제공하고 브랜드 특유의 컬러를 살린 플레이팅으로 테이블 연출에 포인트를 더할 예정이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라세느 런치 및 디너 이용 고객 전원에게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만 이용 가능 한 르크루제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라세느 이용 인증 사진과 함께 SNS 또는 네이버 리뷰를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라세느 2인 식사권, 딸기 뷔페 2인 식사권, 르크루제의 핑크 페스타 제품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롯데호텔 월드 관계자는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와의 협업을 통해 라세느의 고품격 요리를 더욱 감각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적 가치를 제공할

    3. 3

      설 연휴 ‘먹캉스’부터 제주 전통문화 체험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설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시그니엘 부산은 해운대 오션뷰를 배경으로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뷰'에서는 사골 떡국, 고시볼 4종, 한과, 꿀떡 등 설 특선 메뉴가 추가된다.모든 성인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스파클링 와인 또는 논알코올 음료 1잔)가 제공되며, 설날 당일에는 성인 6인 이상 이용 시 레드 와인 1병이 추가 증정된다.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소중한 가족, 친구, 연인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또한, 객실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의 사골 떡만둣국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 맛볼 수 있다.롯데호텔 제주는 미식과 더불어 제주 지역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뷔페 레스토랑 ‘라세느’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에만 즐길 수 있는 특선 메뉴를 준비했다. 브런치에는 스노우 크랩과 LA 갈비가, 디너에는 랍스터 3종(그릴, 그라탕, 칠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고객은 생맥주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15%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이와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2월 16일부터 18일 기간 체크인하는 투숙객 전원에게는 동백꽃 방향제 굿즈 1세트(객실당)가 증정된다. 또한, 제주 전통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제사상에 카스텔라를 올리는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고 이를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 클래스도 운영된다. 쿠킹 클래스는 2월 16일과 17일 양일 간 오전 10시부터 50분간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팀당 3만원의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