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GB금융지주-iM뱅크(아이엠뱅크), ‘K-ESG 경영대상’ 동반 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GB금융지주 이해관계자 소통 및 탄소중립 노력 성과
    DGB금융지주-iM뱅크(아이엠뱅크), ‘K-ESG 경영대상’ 동반 대상 수상
    DGB금융지주-iM뱅크(아이엠뱅크), ‘K-ESG 경영대상’ 동반 대상 수상
    DGB금융지주 및 iM뱅크(아이엠뱅크)는 2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4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동반 대상을 수상했다.

    ‘K-ESG 경영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고용노동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여성가족부·공정거래위원회·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DGB금융지주는 올해 5월부터 진행한 후보 선정과 심사 및 평가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심사위원으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의 우수한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18회 발행 등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과학적 기반의 탄소배출량 감축목표 수립을 통한 탄소중립 노력 ▲지속가능금융 정책 수립 ▲ESG 금융상품 확대 및 금융접근성 제고 ▲계열사 성과 관리체계 고도화 등의 성과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전년에 이어 은행업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기록했으며,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선포식 개최 이후 꾸준히 ESG 경영을 실천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미션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의 지속 가능한 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내재화한 iM뱅크는 ESG 전담 조직 신설, ESG 업무 규정을 제정해 규정 체계 구축에 집중했다. 올해에는 차주 인게이지먼트 및 K-Taxonomy 심사결과 등록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해 체계적인 ESG 경영 인프라를 갖췄다.

    또한 기술보증기금과 ESG 녹색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3억 원을 출연했으며, K-Taxonomy 적합성 평가를 받은 기업,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기업, 신재생에너지 발전 기업 등에 보증비율/보증료율 우대혜택을 제공해 지역 기업의 ESG 활동 동참을 유도하고, 기업의 저탄소 전환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접근성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시니어특화점포인 ‘대봉 브라보점’을 개점해 고령층 특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이동점포를 통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명함 이용문화 정착 △웹메일 환경정리 △임직원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ESG통합이벤트 실시 등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이번 동반 수상은 오랜 기간 다져진 DGB의 우수한 ESG 경영 역량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를 차별화된 기업 경쟁력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모색해 명실상부한 ESG 리더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대한민국 신약 케이캡(K-CAB), 미국 신약 허가 절차 본격 돌입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이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신약 허가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HK이노엔(HK inno.N)은 미국 파트너사 세벨라 파마슈티컬스(Sebela Pharmaceuticals®)의 계열사이자 소화기 의약품 전문 기업인 브레인트리(Braintree Laboratories, Inc.)가 지난 9일(현지시간)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 이하 ‘테고프라잔’)의 신약 허가 신청서(NDA)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NDA는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NERD) 치료 △미란성 식도염(EE) 치료 △미란성 식도염 치료 후 유지요법 등 세 가지 적응증에 대한 동시 승인을 목표로 한다.이번 NDA 제출은 2,000명 이상의 미국 환자가 참여한 핵심 3상 임상시험 ‘TRIUMpH 프로그램’에서 확보한 우월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TRIUMpH 임상시험에서 P-CAB계열 테고프라잔은 다수의 평가지표에서 기존 치료제인 PPI 약물 대비 임상적 우월성을 입증했으며, 모든 평가지표는 사전에 규정된 계층적 다중 검정 절차에 따라 분석됐다.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 테고프라잔은 24시간 가슴 쓰림이 없는 날의 비율에서 위약 대비 우월성을 보였으며(테고프라잔 100mg: p

    2. 2

      HK이노엔, 컨디션 음료부터 스틱까지 ‘제로 슈거’ 신제품 출시

      HK이노엔(HK inno.N)은 스틱형 젤리 타입의 무설탕 숙취해소 제품 ‘컨디션스틱 제로’ 3종(컨디션맛, 망고맛, 샤인머스캣맛)과 스파클링 음료 타입의 무설탕 숙취해소 제품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메론소다맛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컨디션스틱 제로는 스틱형의 간편함에 당류 섭취와 칼로리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식약처 가이드를 준수해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독자개발 숙취해소 효능소재(미배아발효추출물에스, 효모추출물혼합분말, 자리추출물분말, 니파팜농축분말)를 함유했다. 컨디션맛, 망고맛에 더해 향긋한 샤인머스캣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공략할 예정이다.HK이노엔은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메론소다맛을 출시하며 음료 제품에서도 제로 라인업을 강화한다.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은 톡톡 튀는 탄산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당류 섭취 부담 없이 청량한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신제품 출시로 HK이노엔은 △컨디션 헛개 △컨디션레이디 △컨디션CEO △컨디션환 △컨디션스틱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그리고 △컨디션스틱 제로까지 총 7가지 라인업을 구축했다. 현재 컨디션은 식약처 인체적용시험 인증을 받은 숙취해소 제품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컨디션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달 중순부터는 이노엔몰(온라인 자사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HK이노엔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컨디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중이다.HK이노엔 음료마케팅팀 컨디션 담당자는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음주문화가 변화하고 있다”며 “컨디션의 강점인 인체적용시험 기

    3. 3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일본 사업권 및 라퀄리아 지분 인수 계약

      HK이노엔(HK inno.N)은 일본 신약개발기업 라퀄리아(RaQualia Pharma lnc.)로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일본 사업권을 인수하고,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라퀄리아 신주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HK이노엔은 일본 시장에서 케이캡의 개발, 제조, 판매 권한을 확보하게 됐으며, 라퀄리아 주식 155만 5,900주를 취득해 5.98%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는 올해 3월 진행된 신주 인수 계약에 이은 두 번째 성과로, HK이노엔은 라퀄리아의 1대 주주로서 총 15.95%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라퀄리아는 일본 화이자 제약 출신 연구진이 2008년 설립한 신약개발 기업으로, 2010년 HK이노엔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물질 기술을 이전한 바 있다. 라퀄리아는 현재 소화기 질환, 통증, 항암 분야를 포함한 18개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HK이노엔은 이번 계약으로 미국, 중국에 이어 일본까지 세계 1, 2, 3위 시장을 포함해 전세계 케이캡 사업권을 확보하며 글로벌 성장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일본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은 약 2조 원(1,227백만 달러)규모로, 세계 3위의 대형 시장이다. 현재 케이캡은 일본에서 출시되지 않았으나, 이번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이번 계약은 양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결합해 혁신 신약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케이캡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퀄리아와 협력해 추가 신약 파이프라인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은 HK이노엔이 개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