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나리' 덴버영화제 연기상 및 관객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댄스영화제 등에서도 심사위원상, 관객상 받아 내년도 아카데미 후보로 거론돼
    내년 아카데미 영화상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한국계 미국인 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사진)가 미국 영화제에서 잇따라 수상하고 있다.

    24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미나리'가 최근 덴버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과 최우수 연기상(한국계 미국인 스티븐 연)을 받았다.

    덴버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은 '그린 북', '쓰리 빌보드' 등은 아카데미에서도 수상했다.
    앞서 '미나리'는 선댄스영화제 최고상인 심사위원상과 관객상, 미들버그 영화제 관객상과 배우조합상, 하트랜드 영화제 관객상과 지미 스튜어트 공로상 등도 받았다.

    1980년대 미국 아칸소로 이주한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미나리'는 정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로 한예리와 윤여정 등도 출연했다.

    제작사는 '문라이트''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브래드 피트의 플랜B다.

    내년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 2021년 3월 15일이며, 시상식은 4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미나리'는 내년 상반기에 개봉할 계획이다.

    유재혁 대중문화 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여정·한예리 주연 '미나리',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배우 윤여정과 한예리가 출연한 영화 ‘미나리’가 지난 1일 올해 선댄스영화제의 미국영화 부문에서 최고상인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했다. ‘미나리’는 아메리칸 드림을 좇...

    2. 2

      [한경·네이버 FARM] 고혈압엔 미나리, 당뇨에는 여주 심으세요

      집 근처 텃밭이나 주말농장에서 가족들이 먹을 채소 등을 기르는 도시 농부가 몇 년 새 부쩍 늘어났습니다. 농약을 쓰지 않거나 적게 쓴 건강한 농산물로 식탁을 차릴 수 있는 데다 식물을 기르는 재미도 쏠쏠하기 때문이죠...

    3. 3

      '산소' 가지고 다녀요…미세먼지 비상에 휴대 산소캔 불티

      마스크부터 미나리까지미세먼지 관련 제품 특수올 봄 휴대용 산소캔과 마스크, 미나리까지 미세먼지 관련 제품이 특수를 맞고 있다.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는 것과 비례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제품 판매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