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과 지능형기술이 어우러진 2020 스마트산림대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26일 온-나라 피씨(PC)영상회의 및 대면회의를 통해 2020 스마트산림대전을 연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은 지능형기술의 산림활용을 위한 산림청의 기술개발 및 연구사업 현황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산림청은 산림무인기(드론), 라이다, 로봇,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을 산림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 6개 주제의 성과를 발표한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나라 영상회의’를 활용해 지능형산림에 관심이 있는 공무원, 산업체, 학생, 일반국민 등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안내 정보무늬(QR코드)와 산림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2020 스마트산림대전은 지능형 기술을 다양한 산림분야에 활용하기 위한 마중물”이라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비대면 행사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정부혁신박람회에 ‘첨단기술로 산림재해 대응’ 온라인 부스 운영

      올해 정부혁신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정부혁신 박람회가 12월3일까지 10일간 온라인모바일로 열린다.지난해와 달리 이번 박람회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중앙정부,지방정부,공공기관 ...

    2. 2

      [포토] 최첨단 지상 무기 전시회 '2020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서욱 국방부 장관이 18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개막식에 참석해 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은 국...

    3. 3

      집단소송·징벌적 손배…법무부, 공청회 연다

      집단소송제와 징벌적 손해배상제 확대 도입을 추진 중인 법무부가 다음달 1일 공청회를 열고 관련 법안에 대한 경제계와 학계,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한다.17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다음달 1일 서울 여의도 글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