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종근당, 멕시코서 나파벨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근당은 멕시코 규제당국으로부터 나파벨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을 허가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종근당은 멕시코 국립보건원 중 하나인 살바도르 주비란 국립의학·영양연구소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한다.

    살바도르 주비란 국립의학·영양연구소는 나파벨탄이 코로나19 치료제로 유효한지, 안전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중등증 및 중증 폐렴환자 118명에게 열흘 동안 투여할 계획이다. 최근 승인받은 러시아 임상 2상과 병행해 글로벌 임상이 성공하면 국내에서 긴급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나파벨탄의 주성분인 나파모스타트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진행한 약물재창출 연구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이에 지난 6월 종근당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원자력의학원이 나파모스타트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국내와 러시아에서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 국내에서는 피험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약 12개 기관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멕시코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많아 환자 모집과 임상 시험이 신속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이른 시일 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웅제약 '나보타' 남성탈모 개선효과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나보타’가 탈모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한 국내 연구진의 논문이 미국피부과학회지(JAAD) 12월호에 실릴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JAAD는 피부과학 ...

    2. 2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글로벌 2상 투약 종료

      셀트리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성분명 레그단비맙)'의 글로벌 임상 2상 투약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임상 2상의 중간 결과를 확인한 후 조건부 판매허...

    3. 3

      분당구청 공익요원 코로나 확진 청사 폐쇄…500여명 검사 중

      경기도 성남시는 25일 분당구청에 근무 중인 공익요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구청사를 임시 폐쇄했다고 밝혔다. 성남시 620번으로 분류된 공익요원 A씨는 전날 확진 판정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