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람피웠지?' 망상에 흉기로 남편 찌른 아내 징역 3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람피웠지?' 망상에 흉기로 남편 찌른 아내 징역 3년
    '남편이 바람을 피운다'는 정신병적인 망상에 사로잡혀 흉기로 남편을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50대 아내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형사2부(진원두 부장판사)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54)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 17일 저녁 집에서 자고 있던 남편(58)을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조현정동장애로 인해 사물을 변별하거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미약한 상태에서 '남편이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우고 자신을 죽이려고 한다'는 망상에 사로잡혀 범행했다.

    조현정동장애는 환각이나 망상 등 조현병 증상에 조증이나 우울증과 같은 기분장애 증상이 합쳐진 정신질환을 일컫는다.

    재판부는 "흉기의 형태나 상해의 부위와 정도, 그로 인한 사망 결과의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할 때 죄질이 무겁고, 피해자는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고 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고인은 조현정동장애로 정상적인 판단력이 현저히 결여된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고, 범행 직후 스스로 112 신고를 하여 범행을 자수했으며,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수 성폭행에 극단적 선택한 대학원생, 형량 더 늘었다

      대학원생 제자를 성폭행해 극단적 선택을 하게 영향을 미친 전직 대학교수에게 1심보다 높은 형량이 선고됐다. 대구지법 형사항소2-2부(김성수 부장판사)는 13일 대학원생 제자를 성폭행한 혐의(피감독자간음죄 등...

    2. 2

      황정음 재산 가압류 당했다…전 소속사 "법원 판단 존중"

      배우 황정음의 전 소속사가 황정음의 이태원의 고급 단독주택에 가압류를 걸었다.황정음 전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13일 "현재 진행 중인 법적 절차와 관련해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짤막한 입장을 냈다.이어 "구...

    3. 3

      "먹지 말고 반품하세요"…새우살에서 동물용의약품 초과 검출

      수입 새우살 일부 제품에서 동물용 의약품이 기준치를 넘어 검출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판매업체 다이아몬드새우가 수입해 판매한 수입산 '냉동흰다리새우살'(자숙)에서 동물용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