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M 유럽서 1만명 감원 계획…IT서비스 분할 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M이 유럽 지역에서 1만명가량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IBM 경영진이 이달 유럽 지역 노동자 대표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이런 계획을 언급했다.

    이번 감원은 IT 서비스 부문의 분할 등에 대비해 추진 중인 것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될 것으로 전해졌다.

    감원 규모는 유럽 지역 IBM 인력의 20%에 달하는 것으로, 영국과 독일을 위주로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이탈리아, 벨기아 등에서 인력 감축이 추진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IBM은 기존 IT 서비스 사업부를 분할해 새로운 상장 기업으로 만들고, 앞으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 부문에 집중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IT 서비스 분사는 아빈드 크리슈나가 지난 4월 최고경영자(CEO)에 취임하고서 추진하는 첫 대형 조직 개편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IBM 유럽서 1만명 감원 계획…IT서비스 분할 대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2. 2

      사천피·케데헌이 이끈 'K프리미엄 시대'…도원결의 맺은 'AI 깐부'

        AI - 일상에 스며든 인공지능 서비스인공지능(AI)이 ‘챗봇’을 넘어 인간의 업무를 보조하는 ‘에이전트’로 진화했다. 오픈AI와 구글은 스스로 추론하...

    3. 3

      [포토] 런던 피커딜리에 뜬 LG전자 전장 기술

      LG전자가 28일 영국 런던 피커딜리(사진)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치) 사업을 알리는 ‘LG 온 보드’ 영상을 공개했다. LG 온 보드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