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파트너스 '밀크', 도서문화상품권과 호환…한국페이즈서비스와 협력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운영 기업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발행 기업인 한국페이즈서비스(대표 전웅정)와 서비스 이용처 다각화를 위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밀크 앱(App)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 코인으로 전환하거나 밀크 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해 북앤라이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페이즈서비스는 전국 2만여 개 이상의 대규모 온·오프라인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다.

전우정 한국페이즈서비스 대표는 "밀크파트너스와의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및 기술 접목으로 도서문화상품권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양사의 협력으로 고객과 제휴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생태계 서비스가 구축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상품권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페이즈서비스와의 협력으로 고객분들 모두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이용 만족도 증가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합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포인트를 쉽고 간편하게 호환 및 통합하는 비즈니스 모델 '밀크'를 통해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람다256, 다날핀테크, 트라발라닷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해왔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맴버십 토큰 맵(MAP)을 선보이는 등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이레 한경닷컴 인턴기자 ih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