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A/B 테스트 솔루션인 구글 옵티마이즈는 웹사이트 콘텐츠와 디자인 구성의 최적화를 통해 방문자들의 전환율을 제고하고, 디지털 광고나 캠페인 정보, 기본적인 CRM data 등 정보의 결합을 통해 개인화된 컨텐츠 제공이 가능하게 해 웹사이트 상에서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미 구글 애널리틱스 360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구글 옵티마이즈 360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경우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효율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다양하게 분석하여 마케팅 비용의 ROAS를 개선할 수 있다. 이는 COVID-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콘센트릭스 관계자는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웹사이트 최적화 및 개인화는 필수 선결 요건이다.”며 “콘센트릭스는 구글 옵티마이즈 360과 함께 구글 애널리틱스 360 및 SEO(검색엔진최적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 채널 내 고객 경험 향상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사의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에 기여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2017년 구글 애널리틱스 360(Google Analytics 360)의 공식 리셀러로 지정된 이후, 국내 주요 업종별 대표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체계를 수립하고, ROI 측면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하는 등 전문적인 구글 애널리틱스 360 컨설팅으로 고객 비즈니스의 디지털 트랜스퍼를 지원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