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AI닥터' UAE 수출 타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AI닥터' UAE 수출 타진
    외교부는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업계, 주한아랍에미리트(UAE)대사관 관계자와 제2차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한국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UAE와 보건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인공지능(AI)과 환자의 의료데이터를 연계한 정밀진단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 의사의 진료를 보조하는 '닥터앤서'의 UAE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서울대병원과 아산병원 참석 하에 국내 병원과 의료인력의 UAE 진출 확대 방안도 모색했다.

    외교부는 논의된 협력 증진 방안을 기반으로 향후 UAE 등 중동지역 국가와의 보건협력 강화를 위한 외교적 협의를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보건산업의 중동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의도에 모인 한동훈 지지자들…'장동혁 지도부 사퇴' 촉구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대표를 제명한 이후 첫 주말인 31일 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장동혁 대표를 포함한 당 지도부의 사퇴를 촉구했다.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이날 여의도에서 진행된 집회에서 "제명해...

    2. 2

      장동혁 "부동산 정상화가 오천피보다 쉽다니…호통경제학인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동산 정상화는 코스피 5000 달성보다 훨씬 더 쉽다'고 밝힌 데 대해 "호텔경제학에 이은 호통경제학인가"라고 비판했다...

    3. 3

      송언석 "민중기 특검이 특검 대상…필요시 별도 특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민중기 특별검사팀과 관련해 "과잉금지 원칙 적용의 이중잣대, 양평군 공무원을 죽음으로 내몬 살인 수사 등 불법 수사 행태에 대한 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송 원내대표는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