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가 바꾼 부산 '사랑의 김치나눔'…올해는 완제품 구매배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가 바꾼 부산 '사랑의 김치나눔'…올해는 완제품 구매배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면서 매년 이맘때 열리던 소외계층 김치나눔 행사 방식도 달라졌다.

    부산시는 2일 구군별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2020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부산 최대 규모 김치나눔 행사다.

    올해는 20개 기업·기관이 1억2천500만원을 후원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예년처럼 수천명이 모여 김치를 담그지 않고, 완제품을 구매해 수혜자 가정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배달 봉사활동에는 기업 임직원, 교통봉사단, 대학생 등 6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마스크를 철저하게 착용한 채 취약계층 8천800가구 문 앞에 김치 5㎏·떡국 떡 1㎏을 배달하게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기업·기관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