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서 중량 초과 트럭 탓에 다리 붕괴…인명피해는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에서 중량을 초과한 대형 트럭 때문에 다리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일간 뚜오이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달 29일 오후 10시(현지시간)께 베트남 남부 띠엔장성의 한 마을에서 벌어졌다.

    수로를 가로지르는 길이 33m가량인 다리 상판이 트럭과 함께 내려앉았다.

    다리 높이가 10m가량에 불과한데다 다리 끝까지 간 트럭이 뒷부분부터 떨어지면서 교각에 걸친 채 수직으로 선 덕분에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서 중량 초과 트럭 탓에 다리 붕괴…인명피해는 없어
    이날 사고는 하중 8.8t을 견딜 수 있도록 시공된 다리에 쌀 15t을 실은 트럭이 무리하게 통과를 시도하는 바람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공안은 트럭 운전사 투언(42)을 체포해 16인승 이상 버스와 트럭의 통행을 금지하는 내용의 표지판을 무시하고 다리를 건넌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때리기는 美 기업 차별"…트럼프 측근 '작심 비판'

      미국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낸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한국 국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하는 쿠팡 규제 움직임을 비판했다. 오브라이언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엑스(X&mid...

    2. 2

      트럼프 1기 안보보좌관 "한국 국회 쿠팡 압박은 불행한 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낸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대규모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태로 물의를 빚은 쿠팡에 대한 한국 국회의 규제 움직임을 비판했다.오브라이언은 23일(현지시간) X(옛 트위터)...

    3. 3

      나이키 줍줍하길 잘했네…'팀 쿡 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종목+]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나이키 주식을 대거 매입하면서, 최근 부진했던 나이키 주가가 반등했다.24일(현지시간) 나이키는 쿡 CEO가 개인 자금으로 290만 달러어치의 나이키 주식을 추가 매입해 보유 지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