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4년 후 다시 볼 것"…2024년 대선 재출마 암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악관 성탄 행사서 발언…참석자가 촬영한 영상에 목소리 담겨
    "선거에 이겼지만 그들이 안좋아해…부정선거라 부를 것"
    트럼프 "4년 후 다시 볼 것"…2024년 대선 재출마 암시
    대통령 선거 결과에 승복하지 않은 채 정권 인수인계 업무만 허용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4년 대권에 재도전하겠다고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했다고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저녁 백악관에서 주최한 성탄절 리셉션에서 "놀라운 4년이었다.

    4년을 더 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며 "그게 성사되지 않으면 4년 후에 여러분을 다시 볼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불복 시도가 무위로 돌아갈 경우 4년 후 재출마하겠다는 뜻으로 읽히는 발언이다.

    이 발언은 공화당 오클라호마 지부의 여성 위원이 촬영한 현장 영상을 트위터에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영상을 보면 행사장인 백악관 크로스홀 가운데는 대형 성탄 트리가 설치되어 있고, 밀집한 참석자 중 다수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연단에서 발언하는 트럼프의 모습은 트리에 가려 찍히지 않았지만, 스피커를 통해 증폭된 그의 발언은 또렷하게 영상에 담겼다.

    또 한 참석자는 이날 행사 장면을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4년 뒤에 대권에 재도전할 계획을 하고 있다는 보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현지 매체 데일리비스트는 지난달 29일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대선 결과를 수용하지 않으려는 트럼프 대통령이 참모와 측근들에게 4년 후 재출마 가능성과 함께 캠프 발족에 관한 세부 사항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고 전한 바 있다.

    지난달 치러진 미국 대선 결과는 이미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 당선 쪽으로 가닥이 잡힌 상태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대규모 선거 부정이 있었다는 주장을 펴며 이 결과를 수용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반복적으로 밝혀왔다.

    경합주에서 제기한 소송이 기각되고 재검표를 통해서도 결과가 바뀌지 않았지만 트럼프는 요지부동이다.

    AP 통신은 이날 중계된 행사 영상을 검토한 뒤 "대통령이 이날도 선거 부정에 관한 근거 없는 주장을 계속했으며, 법무부가 부정선거의 증거를 은폐하고 있다는 주장도 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영상에서 "올해는 분명 아주 특별한 해다.

    우리는 선거에서 이겼지만, 그들은 그걸 좋아하지 않는다"며 "나는 이걸 부정선거라고 부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드, 결국 BYD에 밀렸다"…글로벌 판매 순위 첫 역전

      미국의 포드자동차가 글로벌 판매 순위에서 중국 BYD에 처음으로 밀렸다. 전기차 전환 과정에서 고전하면서 판매량과 수익성 모두에서 부진을 겪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포드의 지난해 ...

    2. 2

      알파벳, 美·유럽서 하루 만에 300억달러 조달 성공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만 하루 만에 채권으로 300억달러 이상을 끌어모았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알파벳은 전날 미국 달러화 채권으로 200억달러를 조달한 것에 이어 10일(현지시간) 영국 파운드화와 스위스 프랑화 ...

    3. 3

      [속보] 캐나다 학교 총기 난사…학생·용의자 포함 10명 사망

      캐나다 서부 지역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면서 용의자 등 10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CBC 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