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태년 "윤석열 때문에 어려운 상황…잘 헤쳐나가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공수처법 꼭 처리…정기국회에 文정부 성패 달려"
    김태년 "윤석열 때문에 어려운 상황…잘 헤쳐나가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일 "지금은 윤석열 검찰총장 때문에 어려운 상황"이라며 "잘 헤쳐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고 박성준 원내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윤 총장과 관련해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갈 것이라고 기획이나 생각을 할 필요가 없다"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수준만큼 결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문재인 정부가 법대로, 원칙대로, 절차대로 한다면 그 방향이 옳기 때문에 가로막히거나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낙연 대표는 "공수처법 개정안을 꼭 처리해야 한다"며 "이번 정기국회는 1년 농사이면서도, 4년을 준비하는 농사다.

    문재인 정부의 성패가 달린 문제고, 민생과 개혁 분야에서 봤을 때 5년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국토부, 주택공급촉진 합동브리핑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2. 2

      [포토] 이재명 대통령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이재명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김용범 정책실장, 위성락 안보실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

    3. 3

      [포토] 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