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먹거리지원센터, 납품업체에 상자 분실 비용 요청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보건 시의원 "센터 책임을 업체에 전가하는 것"

    강원 춘천시 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물류 상자(납품용 바구니)를 분실한 것을 두고 식자재 공급업체에 일부 비용을 요청해 논란이 일고 있다.

    춘천먹거리지원센터, 납품업체에 상자 분실 비용 요청 논란
    이 같은 논란은 3일 열린 춘천시의회 제306회 경제도시위원회에서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업무보고에서 불거졌다.

    김보건 의원은 "센터에서 물류 상자를 분실한 것을 두고 식자재를 공급하는 업체에 비용을 낼 것을 전화로 요구했다"며 "이는 시 출자 출연기관의 책임을 업체에 전가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춘천지역 학교의 급식 식자재를 납품하는 센터는 지난해 한 업체로부터 3천여 개의 물류 상자를 임대했지만, 이 중 690여 개를 분실하자 일부 비용을 요청했다.

    이에 일부 업체가 수십만원을 전달했고, 센터 직원 사비로도 400여 개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춘천시 관계자는 "제대로 회수하지 못한데다 분실 규모가 작지 않아 원만하게 해결하려다 문제 소지가 생긴 것 같다"며 "센터 자체 감사 등을 통해 시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429원 찍은 환율…"1400원까지 더 하락" vs "지속 불가능" [한경 외환시장 워치]

      외환당국의 초강력 시장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40원대로 하락했다. 시장에선 당국의 조치에 따라 환율 하락세가 지속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환율이 계속 내려가 1400원 초반까지 내려갈 것...

    2. 2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크리스마스 도어벨로 마음 나누다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

    3. 3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