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재차관 "3차지원금, 집합금지 피해 소상공인 집중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년·저소득층 등 포함 여부는 코로나 진행 상황 따라 결정"
    기재차관 "3차지원금, 집합금지 피해 소상공인 집중지원"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합금지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3차 재난지원금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 차관은 이날 KBS '통합뉴스룸ET'에 출연해 "3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로 피해를 보신 분들께 집중해 선별 지급한다"며 "코로나 확산에 따른 집합금지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재원 3조원을 목적예비비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그는 "2차 재난지원금 때는 고용유지지원금이나 초등 돌봄 등도 상당 부분 (대상에) 들어갔지만, 이번엔 코로나로 피해를 겪는 소상공인에 좀 더 초점을 둔다고 이해해주시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이나 저소득층 등의 재난지원금 대상 포함 여부는 추가 코로나 진행 상황을 보고 결정해야 할 듯하다"고 덧붙였다.

    지원금 지급 시기에 대해서는 "설 전에 지급하는 것도 좋은 대안 중의 하나로 생각한다"면서도 "구체적인 일정은 코로나 진행 상황을 좀 더 체크해 부서 간 협의를 거쳐 결정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에 따른 사각지대 발생에 대한 우려에는 "앞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본 경험이 있으니 이번에는 그런 부분이 훨씬 줄지 않을까 한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3차 재난지원금 내년 1월까지 '선별지급' 가닥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초까지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차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선별지급으로 가닥을 잡았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박홍근 의원은 이날 라...

    2. 2

      3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한다

      여야가 1일 내년도 예산안에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예산 3조원을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3차 재난지원금 역시 2차 때와 마찬가지로 피해 업종과 계층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지원이 될 예정이다. 재난지원금의 지원 ...

    3. 3

      여야, 558조 예산안 합의…3차 지원금 3조·백신 9000억 [종합]

      여야가 예산안 법정 처리시한을 하루 앞둔 1일 총 558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에 합의했다. 정부가 편성한 556조원서 2조원가량 순증된 규모다.1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김태년·주호영 원내대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