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벨기에 "코로나19 백신 승인시 내년 초 접종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벨기에 "코로나19 백신 승인시 내년 초 접종 시작"
    벨기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유럽연합(EU) 차원에서 승인이 나면 내년 1월 5일부터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3일(현지시간) 브뤼셀타임스에 따르면 알렉산더르 더크로 벨기에 총리는 전날 이같이 말하고 며칠 내에 접종 전략이 분명해질 것이라고 현지 매체에 말했다.

    그는 "아직 EU 차원에서 백신 승인이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백신이 준비되는 대로, 우리도 되도록 많은 벨기에인이, 최대한 빨리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돼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U 내 코로나19 백신 승인 절차를 책임지는 유럽의약품청(EMA)은 지난 1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 백신에 대한 임시 승인 여부에 대해 오는 29일까지 결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접종이 시작되더라도 인구 1천150만명가량의 벨기에 주민 전체가 백신 접종을 받는 데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더크로 총리는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접종을 먼저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벨기에 정부 내에서 아직 구체적인 접종 전략은 합의되지 않은 상태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날 기준 벨기에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58만2천252명, 누적 사망자는 1만6천911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흡연에 침 뱉기까지…논란 폭발한 '中 절임배추 공장' 결국

      지난해 작업자가 담배를 피우고 침을 뱉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논란을 일으킨 중국의 한 절임배추 공장에 벌금이 부과됐다.2일 베이징일보는 랴오닝성 싱청시 시장감독관리국이 문제의 절임배추 공장 대표에게...

    2. 2

      한국은 아직도 줄 서는데…스타벅스 인기 뚝 떨어진 미국

      미국의 대표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의 시장 점유율은 오히려 절반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1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전역의 모든 커피전문점 매출에서 스타벅스가 차지한 비중은 48%로 ...

    3. 3

      '한일령'에 한국 찾는 中여행객…3개월간 비자신청 34%↑

      중국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앞두고 중국인들의 한국 비자 신청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간 주중 대사관과 중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