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원글로벌
사진제공= ㈜원글로벌
㈜원글로벌은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를 주도하기 위해 가맹점의 광고비를 받지 않는 숙박예약 앱 ‘원픽(ONE Pick)’ 론칭을 앞두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는 아마존, 구글, 알리바바 등 글로벌 상위 기업들이 주도할 만큼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사업이다. 국내에도 플랫폼 비즈니스 기반의 유니콘 기업이 속속 등장하면서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증명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플랫폼 비즈니스의 시장 규모가 커지는 만큼 기업의 가치는 올라가고 있으나 일부 외식, 배달, 예약 서비스 등의 상당수 영역에서 핵심 주체인 공급자가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원글로벌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비 없는 착한 숙박예약 앱 ‘원픽(ONE Pick)’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중개수수료 또한 최저 수준을 유지하는 등 공급자 보호와 상생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국내 숙박예약 앱 시장은 독과점에 가까운 시장 구조하에 상품 공급자의 보호가 절실한 상황으로 이를 조금이나마 바로 잡고 중개자와 공급자, 소비자가 공생 균형 구조속에서 상호 성장해가는 것이 ‘원픽(ONE Pick)’ 운영의 근본 취지”라고 밝혔다.

국내 플랫폼 서비스는 급속한 발전에 따라 개선해야할 것이 많은 만큼 숙박예약 앱 시장에서 ‘원픽(ONE Pick)’으로부터의 작은 변화가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