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학교 3곳·유치원 2곳서 학생·원아 5명 추가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명은 최초 검사 음성→격리 중 증상 발현 재검사 확진
    부산 학교 3곳·유치원 2곳서 학생·원아 5명 추가 확진
    부산에서 연쇄 감염에 의한 학생 확진자 5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부산시교육청은 4일 남구 용산초등학교 A 학생과 해운대구 반안초등학교 B 학생, 기장군 사립유치원 C 원아, 해운대구 공립 유치원 D 원아, 동래고등학교 E 학생 등 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 학생은 지난 3일 아버지가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같은 날 어머니, 동생과 함께 남구보건소에서 검사를 받고 어머니와 함께 확진 판정을 받았다.

    B 학생은 지난 11월 29일 금정고등학교에 다니는 형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30일 최초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왔으나 자가격리 중 발열과 기침 증상으로 재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됐다.

    C 원아는 지난 3일 아버지가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같은 날 어머니, 오빠와 함께 검사를 받고 기장군보건소에서 확진 통보를 받았다.

    D 원아는 가족과 함께 11월 29일 모 초등학교 학생 확진자 가족과 같이 식사해 밀접접촉자로 분류됐고 해운대구보건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E 학생은 지난달 29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인근 고교생의 학원 접촉자로 최초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왔으나, 자가격리 중 기침 증상 발현으로 해운대보건소에서 재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 통보를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직도 간부 밥값 각출?"…'간부 모시는 날' 또 전수조사

      공무원들이 순번을 정해 사비로 상급자의 식사를 대접하는 관행인 ‘간부 모시는 날’ 근절을 위한 3차 실태조사가 실시된다.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는 오는 3월 중순 중앙·지방정부 전 공...

    2. 2

      [포토] 설 앞두고 합동 세배 나선 어린이집 원생들

      설 명절을 앞둔 11일 서울 송파구 삼성아트어린이집에서 한복을 차려입은 어린이들이 세배를 하고 있다.이날 송파구는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설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린이들이 전통 예절과 문화를 직접 체험해 감사와 존중...

    3. 3

      '검찰청 폐지' 발끈한 현직 검사…헌법소원 냈지만 '각하'

      현직 검사가 검찰청을 폐지하는 내용의 개정 정부조직법이 위헌이라면서 헌법소원을 제기했지만 각하됐다.1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전날 김성훈 청주지검 부장검사가 정부조직법 35조 2·3항, 3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