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디지털 격차는' KAIST 포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10일 경기 고양서 열려…유튜브로 생중계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디지털 격차는' KAIST 포럼 개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10일 경기 고양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제2회 글로벌혁신성장포럼'을 연다고 8일 밝혔다.

    기획재정부와 월드뱅크가 공동 주최하고, KAIST 한국4차산업혁명정책센터와 본투글로벌센터가 협력해 함께 진행한다.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혁신 여건의 변화와 대응 전략'을 주제로 4개 세션(디지털 혁신, 그린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전망, 개도국 혁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디지털 격차는' KAIST 포럼 개최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개회사에 이어 빅토리아 콰콰 세계은행 부총재의 환영사, 박수경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과 빈트 서프 구글 부사장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을 보면 미국 경제학자 에릭 브리뇰프슨이 '인공지능(AI)이 바꿔놓은 사회구조와 경제 전망', 미국 싱크탱크 브루킹스연구소 니콜 터너 리 기술혁신센터장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디지털 격차'에 대해 발표한다.

    코로나19 사태를 처음으로 예측한 AI 의료 플랫폼 업체 블루닷의 대표 캄란 칸은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전염병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망과 역할, 스타트업 협력을 통한 개도국 혁신 지원을 주제로 한 발표와 토론도 예정돼 있다.

    이번 포럼은 'KAIST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되며 '기획재정부 혁신성장추진기획단 유튜브 채널', 'KTV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말마다 너무하네"…'마라톤 대회' 불만 폭주하더니 결국

      마라톤 대회가 급증해 서울 시내 곳곳에서 교통 통제와 소음 등으로 시민 불편이 커지자 서울시가 대책을 내놨다.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서울시 주최·후원 마라톤 대회 가이드라인'을...

    2. 2

      밥먹듯 무단결근한 '막장' 직원의 비밀…"소 100마리 키웠다" [사장님 고충백서]

      무단결근과 지각 등 근태 위반이 100회를 넘고, 회사 몰래 대규모 축산업을 경영하며 기행을 일삼은 근로자에 대한 해고는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기업의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과 하이패스 기록 등 객관...

    3. 3

      전기차 보조금 더 푼다…서울시, 신차 10대 중 1대 목표

      서울시가 올해 전기차 2만2526대를 보급하며 신차 등록대수의 10%를 전기차로 채운다. 전기차 전환지원금을 새로 도입하고 보조금을 늘려 보급 속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서울시는 수송 부문 탈탄소를 앞당기기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