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개신교인들도 검찰개혁 촉구…"적폐 최고봉은 검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신교인들도 검찰개혁 촉구…"적폐 최고봉은 검찰"
    천주교 사제·수도자에 이어 개신교 목회자와 신도들이 검찰 개혁을 촉구하고 나섰다.

    '검찰개혁을 열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은 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낸 선언을 통해 "적폐 중에 최고봉은 단연 검찰조직"이라며 "대한민국 검찰은 수사권과 기소권을 독점하는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막강한 권력기관이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개혁의 핵심은 검찰의 특권을 해체하는 것"이라며 "현재 검찰은 국민의 열망인 검찰개혁을 좌절시키기 위해 검사동일체라는 명목하에 검찰개혁 반대에 선봉에 선 윤석열 총장을 비호하고 항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검찰은 국민 개혁 열망에 저항 없이 협력하고, 비위 혐의가 제기된 윤석열 총장은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며 "더 이상의 개혁에 대한 저항은 국민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를 통해 진행된 연대 서명에는 개신교과 시민 총 3천815명이 함께 했다고 이들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게시판] 바보의나눔, 독거 어르신 돕기 '똑똑!안부마켓' 캠페인

      ▲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이사장 손희승 주교)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한 '똑똑!안부마켓' 기부 캠페인을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똑똑!안부마켓' 웹페이지(https://www.b...

    2. 2

      이종윤 전 청원군수 11일 충북문화재연구원장 취임

      이종윤 전 충북 청원군수가 오는 11일 충북문화재연구원 제6대 원장에 취임한다. 이 연구원은 공모와 서류심사·면접을 거쳐 행정 경험이 풍부한 이 전 군수를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전 군수는 2023년 ...

    3. 3

      부여 부소산성서 '乙巳年'(을사년) 새겨진 명문토기 출토

      645년에 토기제작 추정…백제∼통일신라시대 성벽·집수시설도 확인 백제 사비도읍기(538∼660) 왕궁으로 추정되는 충남 부여 관북리 유적의 북쪽 부소산성(사적 제5호)에서 토기의 제작시기를 추정할 수 있는 '乙巳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