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기관에 강원도·천안시 등 10곳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기관에 강원도·천안시 등 10곳 선정
    행정안전부는 성숙한 노사관계로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한 기관 10곳을 '2020년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가운데 강원도와 충남 천안시가 최우수 기관으로 뽑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강원도는 노사 비전 협약식을 열고 일하는 방식 혁신단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노사문화를 제시한 점이, 천안시는 고질민원 대응용 통화연결음을 제작하는 등 직원 보호 사업 등이 호평을 받았다.

    중앙부처 최초로 '갑질근절특별위원회'를 설치한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기관은 국무총리 표창을, 경북도교육청 등 3개 기관은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공무원 노사문화 인증제는 노사 상생협력으로 건전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우수사례를 인증하고 포상하는 제도로, 201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기관에 강원도·천안시 등 10곳 선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광역 규제특구내 '주 52시간 완화' 논의…AI 특별연장근로도 확대

      이재명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구조개혁의 특징은 ‘현장 중심 실용주의’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등 글로벌 패권 경쟁이 치열한 전략 산업 분야에서 “규제가 발목을 잡고 있다&rd...

    2. 2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1년 미만 근로자도 퇴직금

      청와대가 주도하는 범부처 노동구조개혁 태스크포스(TF)의 논의 안건에는 노동계 숙원인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과 1년 미만 근로자 퇴직금 지급이 포함됐다. 주 4.5일 근로제 도입과 법적 정년 연장 ...

    3. 3

      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양측 모두 기각

      방송인 최동석(47), 박지윤(46)의 상간 맞소송이 모두 기각됐다.제주지방법원 가사소송2단독은 지난 27일 최동석이 박지윤과 A씨를 상대로 제기한 상간자 위자료 손해배상 청구 소송과 박지윤이 최동석의 지인 B씨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