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정호 속초시의원, 시장의 폭언 사과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정호 속초시의회 의원은 9일 성명을 내고 김철수 속초시장의 '인마' 발언에 대해 진솔한 사과와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강정호 속초시의원, 시장의 폭언 사과 촉구
    강 의원은 성명에서 지난달 30일 열린 속초시의회 2차 정례회 1차 본회의 산회 후에 있었던 김 시장의 자신에 대한 '인마' 발언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이같이 요구했다.

    그는 "본회의장을 나서는 시장에게 인사를 하는 과정에서 '인마' 발언이 있었고 항의하는 과정에서도 시장은 여러 번 '인마' 발언을 했다"며 "이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의원을 무시하는 것이자 시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책과 생각을 달리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귀를 기울여 다양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방자치단체의 올바른 방향일 것"이라며 "속초시민과 당사자를 포함한 의회에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공식적인 사과를 하라"고 요구했다.

    김 시장의 '인마' 발언에 대해서는 국민의 힘 강원도당도 지난 1일 논평을 내고 "김 시장의 욕설·폭언은 심각한 시민 모독"이라며 "폭언 상대 시의원은 물론 시민에게 사죄하라"고 요구했었다.

    이에 김 시장은 문제의 발언 다음 날 시의회 의장단을 찾아가 유감을 표명하고 "당시 표현이 부적절했다는 것은 충분히 인정하지만, 논평처럼 '욕설 파문, 시민 모독'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한다"며 "전후 사정을 다 잘라 내고 욕설 파문으로 몰아가는 것은 정쟁을 위한 것으로 보여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온라인신문협회,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선정

      한국온라인신문협회(회장 박학용)는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3편을 선정해 12일 발표했다.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작에는 동아일보의 ‘누락: 당신의 아파트는 안녕하신가요’가 선정됐...

    2. 2

      SM, 엑소 첸백시 26억 상당 자산 가압류

      SM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엑소(EXO) 멤버 첸, 백현, 시우민의 자산을 가압류했다.11일 가요계에 따르면 최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첸, 백현, 시우민(이하 첸백시)의 자산을 가압류했다. 가압류된 자산은 첸...

    3. 3

      가온, 김앤장 출신 송성수 변호사 영입…형사·규제 대응력 강화

      법무법인 가온(대표 강남규)이 김앤장 법률사무소 형사팀 출신 송성수 변호사(변호사시험 11회·사진)를 파트너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송 변호사는 경찰대 법학과를 최우등으로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