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중국 첫 수출…"국내 기업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1월부터 현지 의료인 대상 출시회 개최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수출명)를 중국에 수출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보툴리눔 톡신 제제 기업으로는 처음이다.

    이렇게 수출된 레티보는 내년 3∼4월부터 중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현지 유통은 휴젤의 중국 파트너사 사환제약이 5년간 담당한다.

    휴젤은 지난해 4월 중국에 레티보의 판매 허가를 신청해 약 1년 6개월만인 올해 10월 승인받았다.

    이로써 휴젤은 국내 보툴리눔 기업으로서는 최초, 전 세계에서는 4번째로 중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었다.

    휴젤은 현지에서 레티보 관련 학술 심포지엄을 온·오프라인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현지 의료인 대상 온라인 레티보 출시회를 연다.

    3월부터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심천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중국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출시 심포지엄을 연다.

    휴젤은 중국 성형미용학회 등과 연계된 학술 프로그램 등에 대한 구체적 계획도 마련했다.

    휴젤 관계자는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블루오션'"이라며 "수출 물량 확대 및 3년 내 현지 시장 1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중국 첫 수출…"국내 기업 최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 용돈 통장에 매달 자동이체 했더니…부모들 '관심 폭발'

      최근 은행들이 수신 금리를 올리면서 고금리 적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조건만 잘 맞으면 연 5%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는 게 가능해서다. 미성년 자녀 전용상품이 최근 잇달아 출시되면서 부모 적금족(族)의 눈길을...

    2. 2

      "제로백 3.8초, 비싼값 하네요"…'3억' 포르쉐 직접 타보니 [현장+]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911 하이브리드와 최초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마칸 일렉트릭을 통해 새로운 장을 연 포르쉐가 제주도에서 포르쉐 고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뽐냈다. 타이칸, 파나메라 등 순수 ...

    3. 3

      美, 중·대형 트럭에 25% 관세부과 개시…한국산 트랙터도 영향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1일(현지시간) 중·대형 트럭과 그 부품에 대해 25% 추과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발동한다. 이번 관세 조치로 한국산 트랙터 등의 대미 수출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