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령제약-퀀텀인텔리전스, AI 활용 신약개발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령제약-퀀텀인텔리전스, AI 활용 신약개발 협약 체결
    보령제약은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인 퀀텀인텔리전스(QIC)와 공동연구하기로 협약했다고 9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QIC의 양자역학 기반의 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혁신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공동 연구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충할 계획이다.

    QIC의 AI 플랫폼 기술은 실제 화합물의 전자 분포를 가장 유사하게 계산해 구조를 구현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면 화합물의 성질을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으므로 유망한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하기가 더 수월해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QIC의 양자역학을 기반으로 한 AI 신약개발 플랫폼기술로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후보물질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넥슨 신임 회장에 패트릭 쇠더룬드 선임

      넥슨은 2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스튜디오 최고경영자(CEO)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대표와는 투톱 체제로 회사 경영을 이끌 예정이다. 쇠더룬드 회장은 20년 이상 게임 업...

    2. 2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컨소시엄…독자 AI모델 선발전에 합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추가 정예팀으로 모티프테크놀로지스가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추가 선정된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정예팀은 기존 3개 정예팀과의 유의미한 경쟁과 국내 AI 생태계의 성장&...

    3. 3

      KAIST-국립대 박사급 연봉격차 3천만원

      국내 이공계 박사급 전문인력의 연봉이 대학에 따라 3000만원 이상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의 ‘이공계 신규 박사인력의 임금 결정 요인과 시사점’ 보고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