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고소득자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서 제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 수입 1억2천560만원 이상…2022년 10월부터
    일본, 고소득자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서 제외
    일본 정부와 여당은 연 수입 1천200만엔(약 1억2천560만원) 이상 고소득자를 아동수당 지급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합의했다고 아사히신문이 11일 보도했다.

    일본에서 아동수당은 원칙적으로 만 3세 미만의 경우 월 1만5천엔, 3세부터 중학생까지는 월 1만엔이 지급된다.

    다만, 연 수입이 960만엔 이상 세대는 중학생 이하 자녀 1인당 월 5천엔이 지급된다.

    이번 일본 정부의 결정으로 연 수입 1천200만엔 이상 고소득 세대는 월 5천엔 아동수당을 받을 수 없게 됐다.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아동은 약 61만명이며, 시행 시기는 2022년 10월부터다.

    일본 정부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 축소로 발생하는 재원 연 370억엔(3천875억원)을 보육 지원에 활용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수인계 받으러 좀 일찍 와"…6시간 먼저 불렀다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오리엔테이션과 인수인계를 위해 계약서상 출근일 보다 몇시간 일찍 불렀다면 그 시점부터 근로기간을 계산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이로 인해 근무기간이 하루 늘어나면서 1년 계약직 근로자의 근로일이 1년+1일이 ...

    2. 2

      주말 덮친 한파·강풍·산불에 인명피해 속출…전국 '초비상'

      주말 사이 한파와 대설, 강풍이 동시에 몰아치면서 전국 곳곳에서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빙판길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강풍에 대형 간판이 붕괴돼 행인이 숨졌고, 산불까지 겹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비상...

    3. 3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