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 확진자 19명 추가…복지시설 관련 8명 등 연쇄 감염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 확진자 19명 추가…복지시설 관련 8명 등 연쇄 감염 지속
    경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9명 더 나왔다.

    12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19명 늘어 모두 1천816명이다.

    안동 8명, 포항 4명, 구미 3명, 칠곡 1명, 군위 1명, 영주 1명, 문경 1명이 11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안동에서는 한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A씨가 유증상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뒤 A씨와 접촉한 가족, 복지시설 이용자 등 7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가 나온 장애인 시설 이용자는 19명이다.

    방역 당국은 감염 경로를 조사하고 접촉자 580여 명을 검사하고 있다.

    포항에서는 코로나19 증상으로 선별진료소를 찾은 가족 3명과 서울 확진자의 접촉자 1명이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왔다.

    구미와 칠곡, 군위에서는 서울 확진자와 접촉한 가족, 지인 등 5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영주 1명과 문경 1명은 기존 확진자와 접촉해 자가격리 중 증상이 나타나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경북에서는 최근 1주일간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55명 발생하는 등 한 달간 소규모 연쇄 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