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TV'에 LG전자 제품이 다수 올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TV(Best TVs Overall) 5종 중 3종이 LG전자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였다.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TV 3종(모델명 65CXPUA, 65CXAUA, 65BXPUA)을 최고의 TV로 선정한 이유로 최고의 화질·음질과 3차원 입체 음향효과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 기능 등을 들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 '올해 최고 TV' 5대 중 3대가 LG전자 제품
소니의 올레드 TV(XBR-65A9G)와 삼성전자의 QLED TV(QN65Q90T)도 올해 최고의 TV로 함께 선정됐다.

최고의 TV 5종 중 4종이 올레드 TV였고, 삼성 QLED TV만 LCD 기반 TV였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TV 제품들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TV'로는 LG 나노셀 TV(65SM9000PUA), 소니 TV(XBR-65X950H), 삼성 QLED TV(QN65Q80T)를 추천했다.

이들 제품 모두 최고 수준의 화질과 만족스러운 음질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제조사로부터 시험용 제품을 받지 않고 시중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평가한다.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뢰도·만족도도 평가 결과에 반영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