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일자리 창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사회부총리상 수상
    코로나19 고용위기 속 'LH 3GO 일자리 프로젝트' 성과 평가
    LH는 ‘2020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LH,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일자리 창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올해로 15년째를 맞는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 사회봉사, 지역발전 등 5개 부문에서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LH는 공공기관 최초로 사장을 추진단장으로 하는 ’좋은일자리 만들기 추진단‘을 구성하고 일자리 종합계획 ’LH 굿 잡 플랜(Good Job Plan)’을 수립해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등 공공부문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취업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체험형 인턴사원 600여명, 신입사원 330여명을 채용해 청년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임대주택 입주민에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사원 ‘무지개 돌봄사원’ 2700명을 채용해 장년층 일자리도 창출했다.

    '일자리 만들고(GO) 지역경제 살리고(GO) 코로나19 위기로부터 지키고(GO)'를 슬로건으로 하는 ‘3GO 일자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고용위기 속에서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LH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종시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청약 평균 38대 1 기록

      중견 건설사인 건영이 세종시에 공급한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이 40대 1에 가까운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세종시 6-4생활권 B1블록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

    2. 2

      경실련 "SH공사, 위례신도시 개발로 9600억 이익 챙겨"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택지판매와 아파트분양으로 9580억원의 개발이익을 챙길 것이라는 시민단체의 분석이 나왔다.14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위례신도시 관련 정보공...

    3. 3

      경기도, 다주택자 취득세 신고 위반 567건 적발…45억 추징

      주택 취득세를 적게 신고하는 등 관련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은 다주택자들이 경기도에 대거 적발됐다. 경기도는 올해 10월부터 이달 4일까지 다주택자들이 취득한 주택 1만6천463건에 대한 취득세 신고 적정성 조사 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