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니제르, 지하디스트 공격에 '5년 연기' 끝 지방선거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니제르, 지하디스트 공격에 '5년 연기' 끝 지방선거 실시
    ' />

    서아프리카 내륙국가 니제르가 지난 5년간 연기해오던 지방선거를 13일(현지시간) 실시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니제르는 2015년 이후 서부와 남동부 지역의 많은 지역에서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들의 공격 때문에 선거를 거듭 미뤄왔다.

    전날도 지하디스트 단체 보코하람의 공격 때문에 남동부 디파 지역에서 최소 27명이 사망했다.

    지역 관리에 따르면 12일 발생한 "유례없는 야만적 행위"로 투무르 타운의 60%가 파괴되고 최대 1천 채의 주택과 중앙시장이 불에 탔다.

    이 공격은 수십 명의 보코하람 대원들이 저질렀다.

    이날 투표가 끝난 후 니제르 선거관리위원회(CENI)는 선거가 전반적으로 잘 진행됐다면서, 결과는 집계 후 수도 니아메에서 취합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권자는 740만가량이고 266개 선거구에서 진행된 투표는 집권 니제르민주사회주의당(PNDS)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PNDS의 대통령 선거 후보인 모하메드 바줌은 오는 27일 치러질 대선의 선두주자이다.

    마하마두 이수푸 현 대통령은 재선 임기가 끝남에 따라 출마하지 않는다.

    2011년과 2016년 선출된 이수푸 대통령은 후진을 위해 그대로 용퇴하기로 해 찬사를 받았다.

    일부 서아프리카 지도자들이 논란속에 헌법을 개정하면서까지 대통령 임기를 연장한 것과 대조적이기 때문이다.

    니제르, 지하디스트 공격에 '5년 연기' 끝 지방선거 실시
    ' />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오픈AI 145조 투자 보류…"내부 회의론 커져"

      엔비디아가 지난해 9월 발표한 오픈AI에 대한 1000억달러(약 145조원) 투자 파트너십이 좌초 위기에 빠졌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30일(현지 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엔비디아의 오픈AI 투자 계획...

    2. 2

      "빌 게이츠, 성병 은폐 시도"…엡스타인 추가 문건 공개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관련해 공개된 추가 문건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혼외 관계를 통해 성병에 걸린 뒤 도움을 요청했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3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

    3. 3

      "일본 여행 가지 마라" 강력한 경고에…'7만원' 항공권 등장

      중국과 일본의 정치적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중국에서 일본으로 향하는 항공편 수가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영국 항공 정보 업체 시리움 자료를 인용해 중국 정부가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