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일 큐어백, 코로나19 백신 최종 단계 임상시험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바이오제약 기업 큐어백(CureVa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마지막 단계의 임상시험에 착수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로이터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큐어백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2b/3상 임상시험을 유럽과 중남미에서 3만5천여명의 자원자를 상대로 벌인다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성인을 대상으로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어백은 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가 백신 개발에 사용한 방식인 메신저RNA(mRNA)를 이용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큐어백은 1상 임상시험에서 면역반응을 확인하고 지난 9월 페루와 파나마에서 자원자 690명을 대상으로 2상 임상시험을 벌였으며 조만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20년 전 튀빙겐대학의 학내 기업으로 설립된 큐어백은 지난 3월 미국이 큐어백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독점권을 갖기 위해 인수 시도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에 독일 정부는 큐어백에 코로나19 백신 개발 비용으로 2억5천200만 유로를 지원했다.

    한편 스위스 제약사 노바티스는 골수섬유증 약인 룩소리티닙(상품명 자카비)의 코로나19 치료 효과 검증을 위해 실시한 3차 임상시험에서 중증 코로나19 환자의 증상 개선 효과를 입증하는 데 실패했다고 이날 밝혔다.

    독일 큐어백, 코로나19 백신 최종 단계 임상시험 착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기업 1만4000명 연수, 오사카 가려다 서울로

      중·일 갈등이 불거지면서 한 중국 기업이 1만4천명이 참가하는 해외 연수 목적지를 일본에서 한국으로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중국 암웨이는 위챗 공식계정을 통해 "2027년 마케팅 엘리트 ...

    2. 2

      트럼프 "유럽 관세 100% 실행"…다보스서 그린란드 쟁탈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그린란드 확보를 위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유럽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100%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에서 개막한...

    3. 3

      [포토] 파키스탄 쇼핑몰 화재, 수십명 사망·실종

      파키스탄 남부 카라치 내 4층짜리 쇼핑몰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20명 넘게 숨졌다. 수십 명이 여전히 실종된 상태라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조대원이 19일(현지시간)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