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광역교통의 미래는'…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 온라인 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역교통의 미래는'…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 온라인 세미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15일 서울 시민청 태평홀에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2020 온라인 국제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세계 각국 대도시권 광역교통 행정기구와 교통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광역교통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미국, 영국 등 6개국 대도시권 광역교통 행정기구의 대중교통 운영 현황과 투자 방향, 혁신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한국 측에서는 대광위 박문수 과장이 노선 입찰제 방식의 광역버스 준공영제 추진현황을, 손덕환 과장이 스마트환승·게이트프리 등 기술과 연구 과제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최기주 대광위 위원장은 "세미나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을 광역교통 정책에 반영해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대도시권 광역교통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온한 식탁에서 시작해 난장판으로 끝나는 영화 '직사각형, 삼각형'

      오랜만에 아파트가 사람들로 북적인다. 노부부와 세 쌍의 다른 부부들, 그리고 어린 아이 하나까지. 술상 앞에 모여 앉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높아진다. 고성이 오가고 이내 몸싸움이 벌어진다. 이들 중 가장 고요한 존재는...

    2. 2

      왜 여자들은 죽어가는 순간에도 사과를 할까

      미국 테니스 선수 세레나 윌리엄스는 2017년 첫 아이를 출산한 뒤 심한 기침으로 고생했다. 제왕절개 봉합선이 터질 정도였다. 폐 컴퓨터단층촬영(CT)을 요구하자 간호사들은 말했다. "그냥 좀 진정하세요." 검사 결...

    3. 3

      서울시무용단 '일무', 무용계 오스카상 베시어워드 수상

      서울시무용단의 '일무(One Dance)'가 '무용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베시 어워드(Bessie Awards)에서 최우수 안무가·창작자상을 거머쥐었다. 한국 국공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