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북·남·서부 대설주의보…"교통안전 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지방기상청은 16일 제주도 북부와 남부, 서부 지역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제주 북·남·서부 대설주의보…"교통안전 주의"
    제주 산지에는 사흘째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0분 현재 누적 적설량은 한라산 진달래밭 47.5㎝, 윗세오름 15.3㎝, 어리목 26.2㎝, 유수암 5.8㎝, 산천단 0.4㎝, 표선 0.2㎝ 등이다.

    현재 대설주의보 발효로 한라산 입산은 주요 코스에서 윗세오름까지만 탐방 가능한 상태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제주 산지에는 17일 아침까지 15㎝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고 예보했다.

    또 해발고도 200∼600m인 중산간 지역에는 2∼7㎝, 해안에는 1㎝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아침까지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중산간 이상 도로는 눈이 내리면서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신 때문? 옥천 야산 묘 11기에 소금 살포…경찰, 용의자 추적

      충북 옥천 한 야산의 묘 11기에 누군가 소금을 대량으로 살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2명의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2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0일 묘에 소금이 뿌려져 있다는 진정서가 접수됐다.경찰이 확인했을 ...

    2. 2

      쿠팡 로저스, 내일 경찰 포토라인 선다…두 차례 출석 요구 불응 [종합]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 대표가 30일 경찰에 출석한다.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셀프 조사'해 발표하는 과정에서 증거인멸 등 혐의로 고발된 이유에서다. 29일 연합뉴스는 서...

    3. 3

      "제미나이한테 짝사랑 상담했더니 상대에게 문자 보내질 뻔…"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나눈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문자를 만들어 지인에게 임의로 전송한 사례가 알려지자 논란이 일고 있다. AI가 실제 행동까지 대신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