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사청, 경남·창원 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총 233억원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추진…주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경남·창원의 방산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으로 지역 기반 방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시범사업이 추진된다.

    방위사업청과 경상남도, 창원시는 16일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주관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은 지역 내 유망 중소·벤처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기반 방산 생태계를 구성하는 사업으로 경남·창원 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방산 소재·부품 연구실 ▲방산 소재·부품 개발 지원 ▲방산 중소·벤처 시험지원 ▲방산 창업지원 사업이 추진되며, 방사청은 각 사업에 총 233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사업은 방사청이 지자체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방위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방사청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왕정홍 방위사업청장, 김경수 경남지사,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향후 국방기술품질원, 7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방사청은 전했다.

    방사청, 경남·창원 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총 233억원 투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재명 대통령, 故 이해찬 빈소 조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7일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민주화 운동에 헌신하고 대한민국 근현대 정치·사회·경제 제반 분야에 공헌한...

    2. 2

      韓 군사력 '세계 5위'…상위 5개국 중 핵 없는 유일한 나라

      올해 한국의 군사력 순위가 3년 연속 세계 5위로 평가됐다. 북한은 31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했다.27일 뉴스1은 최근 미국의 군사력 조사기관 글로벌파이어파워(GFP)가 145개국의 군사력을 평가한 '...

    3. 3

      안보실, '北 탄도미사일 발사' 긴급회의…"도발 행위 규정, 중단 촉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27일 북한이 평양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행위에 대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하는 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으로 촉구했다.국가안보실은 이날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