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공시설물 내진율 2025년까지 69%→80%…내일 안전정책조정회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지방 정책협의회와 함께 개최…아동학대·한파 대응 등 논의
    공공시설물 내진율 2025년까지 69%→80%…내일 안전정책조정회의
    행정안전부는 17일 제9회 중앙·지방 정책협의회와 제5차 안전정책조정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열어 공공시설물 내진보강 기본계획 등을 논의한다고 16일 밝혔다.

    21개 정부 부처와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행안부가 수립해 내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할 '3단계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보강 기본계획안'을 심의한다.

    계획안은 공공시설물 내진율을 올해 69.6%에서 오는 2025년까지 80.8%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모두 3조5천543억원을 투입하는 내용을 담았다.

    계획안은 이번 안전정책조정회의 심의를 거쳐 이달 말 중앙안전관리위원회에서 확정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동학대 방지 대책과 풍수해 대응 관련 내용도 다룬다.

    보건복지부는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의 조속한 배치 등 업무지원과 수당마련 등에 대해 지자체에 협조를 요청하고, 지난 10∼11월 66개 시·군·구 현장점검을 통해 발굴한 현장 애로 등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행안부는 '기후변화에 다른 풍수해 대응 혁신 종합대책' 과제를 설명하고,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를 위한 지자체별 추진대책을 점검한다.

    이밖에 올해 하반기 안전제도 개선과제, 어린이안전법 시행에 따른 관계기관 협조사항, 지역균형뉴딜 대표사업 등도 논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