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업체인 성경ENC가 이달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호매실 루시안'을 공급한다.수납공간이 넉넉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넣어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수원 권선구에 소형아파트 대체용 오피스텔 '호매실 루리안' 99실 나온다
호매실동 1406-2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2~지상 10층에 연면적이 1만4952㎡ 규모다. 전용 63~84㎡ 99실로 이뤄진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실이 들어선다. 시공은 성경종합건설이 맡는다.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가 눈길을 끈다. 광폭 테라스를 설치(일부 실 제외)하고 천정고도 2.7m로 일반 아파트보다 40㎝가량 높다. 건식 스탈일 욕실, 'ㄷ자' 아일랜드 주방, 다용도 시스템장, 무인경비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하다. 총 주차대수는 117대로 실당 1.09대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한다.또 각 실별 수납 특화 알파공간인 전용 창고를 제공한다. 3층에 라운지를 설치해 입주민 친목 도모 공간 및 방문객 응접실로 활용 가능하다. 4층 게스트하우스·파티룸 공간을 확보해 손님 숙박용 또는 모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있다.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4년 개장 예정이다. 권선행정타운 및 종합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서수원종합 병원이 636병상 규모로 2024년 개원 예정이다.
수원 권선구에 소형아파트 대체용 오피스텔 '호매실 루리안' 99실 나온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공립유치원과 능실초, 호매실고, 수원금호초, 호매실초, 호매실중, 칠보초 등이 인근에 있다.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도 가깝다.

교통망으로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광명 고속도로를 통해 광명으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호매실역(2027년)예정, 수원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2027년) 예정으로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과 사당, 수원도심과 광교신도시, 수원남부와 화성 동탄권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사업지 인근으로 서수원사이언스파크, 권선행정타운(공공기관 유치), 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군공항 이전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전세난 속에 주거시설을 찾는 실수요자를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투자에 부담을 줄였다. 또 오피스텔 규제대상이 아닌 100실 이하여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1142의1에 마련돼 있다. 준공은 2022년 6월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