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트병이 가방·운동화로 재탄생…롯데케미칼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페트병이 가방·운동화로 재탄생…롯데케미칼 캠페인
    롯데케미칼은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방과 운동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이 주관한 '프로젝트 루프(LOOP)' 캠페인은 재생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3월부터 소셜벤처와 스타트업 등 6개 업체와 함께 진행됐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 등 거점에 수거 장비를 설치해 폐페트병 10t을 모았고 원료화 과정을 거쳐 친환경 제품 제조업체 'LAR'이 친환경 가방과 운동화 제품을 제작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이번 친환경 제품 출시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국내 대표 화학 기업으로서 친환경 실천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내년 상반기에도 수거한 폐페트병을 원료로 의류와 파우치를 제작해 출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테슬라 '옵티머스' 만들고, 머스크도 극찬…현대차가 택한 인재는

      현대차그룹이 테슬라 출신의 세계적인 AI(인공지능), 로보틱스 권위자 밀란 코박(사진)을 그룹 자문으로 영입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거듭하기 위한 초대형 인사 카드다.현대차그룹은 AI·로보틱스&mid...

    2. 2

      산돌, 주주친화 위해 자사주 44억 전량 소각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약 44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전날 전량 소각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소각을 반영할 경우 주당순이익(EPS)은 약 ...

    3. 3

      헥토헬스케어, 자체 개발 균주 치주염 연구 학술지 연속 게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헥토헬스케어는 자체 개발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퍼멘텀(이하 BELF11)'을 활용한 치주염 동물모델 연구 결과가 국내외 학술지에 연속으로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