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 고성군 '능력·성과' 승진 반영하는 정책 콘테스트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고성군 '능력·성과' 승진 반영하는 정책 콘테스트 눈길
    경남 고성군은 '정책 콘테스트'를 열어 우수 제안자 2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책 콘테스트는 지난달 백두현 군수가 브리핑을 통해 제안한 새로운 인사 혁신안이다.

    도시재생, 읍면 중심지 활성화, 군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낸 공무원에게 군이 '승진'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군은 지난 16일 참가자 26명(5급 분야 10명, 6급 승진·보직 반영 16명)의 정책발표와 심층 면접을 통해 5급·6급 승진 대상자 1명씩을 선정했다.

    주인공은 5급 분야 군정 혁신담당관 조정제, 6급 승진·보직 반영 분야 복지지원과 박진희 주무관이다.

    백 군수는 "근속 연수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지위가 올라가는 연공 서열을 중요하게 여겼던 공무원 조직에도 '능력과 성과'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콘테스트 우수공무원 2명은 이달 말 고성군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두겸 "울산, 올해도 국내 최고 친기업 도시로"

      울산시가 올해도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 프렌들리 도시 실현을 목표로 각종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울산시는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일자리 중심도시 △미래를 앞...

    2. 2

      경남 "함정 MRO 클러스터 2030년까지 990억원 투입"

      경상남도가 도내 방위산업 기업의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글로벌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시장 선점을 위한 클러스터 구축을 추진한다.12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경남 주요 방...

    3. 3

      김기원 "국립치의학硏 최적지는 '글로벌 도시' 부산"

      “글로벌 협력을 지향하는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최적지는 부산입니다.”김기원 부산시치과의사회장(사진)은 12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정부가 구상 중인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롤 모델은 미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