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한파 잠깐 누그러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한파 잠깐 누그러져
    금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까지 곳곳에 비나 눈이 오겠다.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도, 전북에는 낮 한때 5㎜ 미만의 비 또는 1㎝ 안팎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 충남 북부, 제주도 산지에는 1∼3㎝의 눈이 예보됐다.

    밤부터 제주도에도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우며, 특히 아침에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될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2도, 인천 -1.1도, 수원 -2.2도, 춘천 -3.1도, 강릉 2.1도, 청주 -1.7도, 대전 -0.9도, 전주 -0.8도, 광주 -1.3도, 제주 6.9도, 대구 -3.7도, 부산 -0.6도, 울산 -2.0도, 창원 -2.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전날보다 일시적으로 올라 평년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오후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19일에는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나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2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3.5m, 서해 1∼3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19 등 인수공통감염병 막자"…야생동물 수입검역 강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나 광견병처럼 동물과 사람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의 유입을 막기 위해 야생동물 수입에 대한 검역이 강화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야생동물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인수...

    2. 2

      [날씨] 전국 곳곳 눈·비…수도권·충남 오전 미세먼지

      금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동안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충북 북부·강원 영서 남부 2∼5㎝, 서울·경기 북부·...

    3. 3

      "서울에 소송당해도 쓰레기 안 받아"…인천, 전담 변호사 채용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둘러싼 법정 공방 대비 차원 인천시가 2025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사용 종료 계획과 관련, 관계기관의 소송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인천시는 수도권매립지 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