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 과기공동위 개최…연구윤리·코로나19 정책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 과기공동위 개최…연구윤리·코로나19 정책 공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 미국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과 '제10차 한-미 과학기술 공동위원회'를 화상으로 열었다고 밝혔다.

    양국은 연구윤리 분야 추진 정책과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가능한 연구윤리 분야를 모색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연구기관을 지원하는 방안 등도 논의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코로나19 등 글로벌 공통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른 시일 내에 제11차 한·미 과기공동위 개최를 위한 실무 협의를 열기로 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한·미 과기공동위가 양국의 과학기술 동맹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양국 간 대표 과학기술 협력 창구의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T 롤스터의 ‘고스트 매직’, 젠지에도 통할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6 LCK컵이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치지직 롤파크에서 개막했다. LCK컵은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를 주관하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지난해 처음 ...

    2. 2

      기존 비만약의 1.5배 효과…'3중 기전' 비만약 출시 코앞

      미국 빅파마 일라이릴리가 삼중 기전 비만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약효와 가격 등에&n...

    3. 3

      'AI 지각생' 애플, 구글·오픈AI와 전략적 협업 나선다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에서 뒤처진다는 평을 듣던 애플이 자사 아이폰 생태계를 무기로 구글과 오픈AI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며 'AI 킹메이커'로 부상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