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보건장관 "성인 인구 60%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보건장관 "성인 인구 60%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
    러시아 보건부 장관이 성인 인구의 약 60%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하일 무라슈코 러시아 보건부 장관은 19일(현지시간) 관영 로시야1 TV와의 인터뷰에서 "성인 인구의 60%를 접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의 백신 생산 능력은 충분하다"며 "우리는 백신 수요를 맞출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는 지난 8월 세계에서 최초로 자국에서 개발한 '스푸트니크 V' 코로나19 백신의 사용을 승인했다.

    그러나 이 백신은 통상적인 백신 개발 절차와 달리 3상에 앞서 1상, 2상 뒤 곧바로 공식 승인을 받으면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스푸티니크 V 개발을 지원한 국부펀드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14일 2만2천714명을 대상으로 한 3상 시험의 최종 점검 결과 스푸트니크 V의 효능이 91.4%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지난 5일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푸트니크 V 백신의 접종을 시작했으며, 10일 기준 15만 명 이상이 이 백신을 접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페인 고속열차 2대 정면충돌…"최소 21명 사망·100명 부상" [HK영상]

      스페인에서 약 400명이 타고 있던 두 고속열차가 정면으로 충돌했습니다.이 사고로 최소 21명이 숨지고 10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열차는 라가에서 출발해 마드리드로 가던 중 아다무즈 근처에서 탈선하면서 마주 오던 ...

    2. 2

      유로화, 그린란드 병합 갈등에 2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져

      그린란드를 둘러싸고 미국과 유럽연합(EU) 간 무역 갈등이 불거지면서 유로화 가치가 약 2개월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19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달러화 대비 유로화 가치가 0.2% 하...

    3. 3

      영화 '쿵푸허슬' 두꺼비 아저씨 배우 양소룡 별세

      영화 '쿵푸허슬' 속 '화운사신'(두꺼비) 역으로 잘 알려진 홍콩 배우 렁시우롱(梁小龍·양소룡)이 지난 14일 중국 선전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홍콩 매체들이 19일 보도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